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코로나,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(11월24일 0시~)
    건강한일상 2020. 11. 23. 06:12
    반응형

   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그뿐만 아니라 코로나의 기세도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.

    추석 연휴를 잘 버티고 점차 감소되는 감염자 수를 보이는거 같더니 조금씩 다시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다시 하루 평균 300명이 넘는 감염자수를 나타내게 되었습니다ㅠㅠ

    그로 인해 정부는 11/24(화) 0시부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.

     

    2단계로 격상하면 제한되는 것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잘 알아보고 실천에 옮겨서 함께 코로나를 극복해봅시다.

     

    우선 새로 바뀐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를 알아보겠습니다.

     

    출처 : 보건복지부

    위를 보시면 이제 기준에 맞는 거 같아요ㅠㅠ

    준수사항으로 위험지역은 불필요한 외출과 모임 자제,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를 

    보실 수 있습니다. 

    현재 수도권은 2단계 격상이 확정이 났고 호남권은 1.5단계 격상에 확정이 났다고 합니다.

     

    출처 : 보건복지부

   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의 격상은 다음 달 7일 자정까지 2주 동안 적용된다고 합니다.

   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중점 관리시설 중 클럽, 헌팅 포차 등 유흥시설의 집합 금지가 실시됩니다.

     

    -음식점은 21시 이후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며, 카페는 시설 내에서 음료를 마실수 없고 포장이나 배달만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-헬스장, 당구장 등 실내체육시설은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하고 극장, 공연장은 한 칸 띄워 앉기를 실 시학 되며, 사우나와 PC방 등은 음식 섭취가 금지됩니다.

     

    -국공립시설 가운데 경마, 경륜, 경정, 카지노는 운영을 중단하고, 그 외 시설은 이용 인원을 30% 이내로 제한하게 됩니다.

     

    -마스크 착용 의무화도 강회 된다고 합니다, 의무 범위가 실내 전체로 확대됩니다. 결혼식, 기념식, 강연 등 각종 모임과 행사는 100인 미만으로 개최해야 하고, 마스크 착용 등 행심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야 합니다.

     

    출처 : 보건복지부

    코로나의 기세가 내려가는듯하더니 다시 무섭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5일 연속 300명대이며, 주말이라서 검사 건수가 평일보다 1만 건 넘게 줄었지만 300명을 넘었으니 실제 감염자는 그보다 더 많을 가능성이 큽니다.

    검사 건수 대비 확진자의 비율인 양성률이 하루 사이에 1.66% 에서 2.72%까지 치솟았습니다.

    우리가 다 같이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마스크 의무화를 잘 지켜야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!

    다들 주의하시며 또 주의하셔야 합니다!

    감사합니다.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